IT/기타

광고 용어 - RPM, CPC, CTR 등

안경 쓴 귀니 2016. 6. 17. 14:37
반응형

애드센스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 알아야 할 광고의 기본 용어들입니다~!


1) 클릭률(CTR)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
계산식 : CTR = 클릭 수 / 노출 수 

2) 클릭당 비용(CPC)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진다.

3)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
계산식 : 노출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 수) * 1000


4) 광고 RPM
추정 수익을 발생한 광고 노출 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계산식 : 광고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예) 광고 노출수 45,000회의 예상 수입이 180달러인 경우 광고 RPM은 ($180 / 45,000) * 1000, 즉 4달러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