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것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하자 및 A/S 행태 (RF85T98B2AP)

안경 쓴 귀니 2021. 6. 22. 19: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약 2개월 전 구매한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냉장고(RF85T98B2AP)에 대한 하자와
하자를 처리하는 A/S 행태에 대해 공유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구매 후 며칠 뒤부터 냄새와 결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해 A/S 기사님이 대략 6회 정도 방문하였으나 온도는 정상이니까 냉장고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결로 현상은 온도보다는 습도와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냉장고의 습도 및 외기 습도의 정상 범위를 알려달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와 A/S 기사, 콜센터 모두 이에 대한 답변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A/S 기사에게 질의 시 일주일째 알려주지 않았고, A/S 콜센터에서도 기사가 방문했을 때 물으라며 안 알려주셨고, A/S 마포 서비스 센터 팀장은 소비자 보호원 통해서 답변을 남길 것이니 그쪽 통해서 답변을 들으라며 말하기를 거부하셨습니다. )
추가로, 모니터링 결과 중 정상 범위가 아닌 게 발견되어 문의했으나 모르쇠로 답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냉장고의 외기 습도가 42%인데 이것은 정상 범위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온습도계를 구매하여 냉장고 내부 습도를 며칠간 체크 시 90%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냉장고 내부 습도는 30% 이하로 알고 있습니다.)

정당하게 대가를 지불하고 구매한 물건을 불편하게 사용한 지 세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 측은 소비자의 알 권리를 무시하며 이상 현상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주지 않고 해결하려는 노력조차 보이지 않고 교환 환불은 절대 불가능하다고만 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하여 저와 같은 피해를 받는 분이 없기를 바라며 작성한 글입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80%EC%A0%84/%EB%B9%84%EC%8A%A4%ED%8F%AC%ED%81%AC-4%EB%8F%84%EC%96%B4-%EB%83%89%EC%9E%A5%EA%B3%A0-%ED%95%98%EC%9E%90-%EB%B0%8F-a-s-%ED%96%89%ED%83%9C/td-p/11254177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하자 및 A/S 행태

비스포크 냉장고(모델명 RF85T98B2AP) 냄새와 결로 현상 구매 후 며칠 후부터 냄새와 결로 현상이 나타났으며, 이와 관련해 A/S 기사님이 대략 6회 정도 방문하였으나 온도 관련 사항만 정상이라고

r1.community.samsung.com

반응형